기름값 150원 인하? 동네 주유소 간판은 언제 바뀔까
정부가 27일부터 휘발유와 경유 최고가격을 리터당 150원씩 전격 인하한다고 발표했어요. 2000원을 넘나들던 주유소 기름값이 1800원대로 떨어질 거라는 반가운 소식이죠. 하지만 당장 주유소로 달려가기엔 일러요. 늘 그렇듯 주유소들은 기존에 비싸게 사둔 재고가 남았다며 가격 인하를 최대한 미루려 하거든요. 국제 유가가 오를 땐 빛의 속도로 올리면서 내릴 땐 한없이 느긋해지는 꼼수가 이번에도 발동할 확률이 높죠. 정부도 이를 눈치채고 가격 인하를 고의로 지연시키는 주유소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으름장을 놨어요. 하지만 재고 소진이라는 마법의 방패를 뚫고 동네 주유소 간판 숫자가 제때 바뀔지는 지켜봐야 해요.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법안이에요
앱에서 법안을 보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