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독식 끝? 첨단 산업 투자 이제 지방으로 갑니다

수도권에만 돈이 몰리는 걸 막겠다고 핵심 첨단 산업 투자를 지방으로 쫙 푼다고 하네요. 그런데 수도권 인프라는 또 그것대로 고도화하겠대요. 결국 한정된 예산으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건데, 과연 그 막대한 돈은 어디서 나올지 의문이죠. 게다가 당장 체감되는 기름값과 밥상 물가를 잡겠다고 최고가격제까지 만지작거리고 있어요. 여기에 부동산 세제와 노동연금 개혁까지 우리 지갑을 흔들 굵직한 폭탄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에요. 당장 내 월급과 집값, 그리고 생활비에 어떤 불똥이 튈지 정신 바짝 차려야 할 상황이네요.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